경기도의료원은 ‘준비된 동두천’이 최적지

  • 등록 2023.07.10 15:58:06
크게보기

동두천제생병원 무상 임대 협약체결로 동두천 유치 ‘탄력’

 

동두천시가 지난 10일 대진의료재단 측과 동두천 제생병원 무상 임대 협약을 체결하면서 경기도 동북부권 공공의료원을 유치하는데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종단 대순진리회 대표자 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을 서면으로 구체화한 것이다.

 

동두천시와 대진의료재단측은 무상 임대를 비롯해 제생병원 별관동 조기 개원 등 관련 제반 활동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동두천시는 이날 협약을 통해 동두천 제생병원 측과 공고히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유치 활동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시는 그간 11만 명이 동참한 범시민 서명운동에 이어 경기도 김동연 도지사,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등을 차례로 만나 관심과 지지표명을 이끌어냈다.

 

이번 협약식을 비롯한 잇따른 유치 활동으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제생병원 측과의 무상임대 협약은 경기도의료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노력으로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유치라는 결실을 맺어 동두천시민의 열망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는 낙후된 경기 북부 지역 의료체계 개선 및 지역 간 의료서비스 격차 해소를 위해 경기도의료원 유치, 경기 북부 의과대학 신설 등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김성훈 기자 hoondasom@naver.com
Copyright @2019 경기뉴스앤이슈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기뉴스앤이슈 | 등록번호 : 경기,아52150 ㅣ 등록일 :2019년 4월 5일 ㅣ 의정부시 장곡로 598 월드프라자 505호 발행인, 편집인 : 홍현지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현지 ㅣ 전화번호 : 031-853-3739 Copyright ©2019 경기뉴스앤이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