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경찰청-경기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학대 예방 및 지원 협업체계 구축

  • 등록 2023.11.08 10:50:18
크게보기

아동학대 인식개선 포스터 제작 및 교육상담 지원 등 협업

 

 경기북부경찰청이 경기북부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지속적인 간담회 갖고 지역사회의 아동학대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이를 위해 센터측과 ▲아동학대 인식개선 컨텐츠 제작 ▲신고 의무자 신고 활성화 ▲교육상담 지원연계 ▲추진사업 정보공유 등을 협업·추진할 방침이다.

 

 어린이집 및 가정양육 지원 등 지역사회 맞춤형 교육과 육아지원으로 보육 서비스를 추진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경기북부에 경기북부센터를 포함한 총 10개소가 설치돼 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논의해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아동권리를 강조하고 올바른 양육방법을 알리는 안내 포스터 1만부를 제작했다.

 제작된 포스터는 각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 등으로 배포된

 다.

 특히 일선 경찰서에서 직무상 아동학대를 발견할 개연성이 높은 신고의무자인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아동학대신고 활성화를 위한 합동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동학대신고에 대한 촘촘한 사후 관리에도 적극 나선다.

 아동학대신고 가정 중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부모교육·상담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가정을 선정해 맞춤형 교육 및 상담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북부경찰청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을 지원하는 경기북부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영유아에 대한 아동학대 예방과 학대 인식개선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훈 기자 hoondasom@naver.com
Copyright @2019 경기뉴스앤이슈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기뉴스앤이슈 | 등록번호 : 경기,아52150 ㅣ 등록일 :2019년 4월 5일 ㅣ 의정부시 장곡로 598 월드프라자 505호 발행인, 편집인 : 홍현지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현지 ㅣ 전화번호 : 031-853-3739 Copyright ©2019 경기뉴스앤이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