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용마스크 제조 전문업체 ㈜에버렉스(대표 손경석)는 7일 자사에서 생산한 ‘에버렉스 KF94’ 황사.방역 마스크를 일본으로 수출했다고 밝혔다.
㈜에버렉스는 6일 자체 생산한 ‘에버렉스 KF94' 마스크 15만5000여장을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수입사인 에어락재팬 주식회사와 함께 본격 일본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2007년 11월 설립된 에어락재팬 주식회사는 의료용품 등을 주로 유통하는 회사로,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수입을 시작으로 일본 시장에 본격 KF마스크 판매를 하는 에어락재팬 주식히사는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코
로나19 희생자 유가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제조사인 ㈜에버렉스도 최근 일본원폭피해자단체협의회에 ‘에버렉스 KF94 마스크’를 기증한 기증한 바 있다.
수입사인 에어락재팬 주식회사의 공익사업에 공감하고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일본 수출은 공익재단법인 아태평화기금(회)(이사장 김산)의 바이어발굴 등 결정적인 역할이 있었다.
김산 아태평화기금(회) 이사장은 “이번 에버렉스 KF94마스크 일본 수출을 계기로 KF-방역 마스크의 품질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에 KF-방역 마스크가 수출될 수 있도록 국내 업체를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