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26일 양주 장흥면에 위치한 우리들 자연학교에서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현장학습'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교육생 간의 화합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00여 명의 교육생들은 영산홍으로 가득한 노고산에서 채취한 쑥을 뜯어 쑥개떡을 만들고, 햇님 밧줄놀이를 통해 난생처음 밧줄에 몸을 싣고 두둥실 하늘로 날아오르며 동심으로 돌아가 자연을 만끽하며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2024년 상반기에 자연숲 전문가 1급 자격 과정, 인지활동 강사 양성 과정, 라탄 공예 강사 양성 과정, 바리스타 2급 자격 과정, 카페 핸드드립 전문가 과정,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과정, 요가 강사 양성과정, AI드론 영상제작 과정 등 9개 정규과정 146명의 중장년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중장년 세대의 인생 재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커뮤니티 운영 지원,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양한 중장년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지역 중장년층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경력 전환과 재사회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정명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가 행복한 노년을 위한 길을 열어가는 여정의 한 부분으로 자연을 통해 소중한 순간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그동안 열심히 살아오신 베이비부머 세대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정대학교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 관한 사항은 (031)860-510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