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8일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관련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
이번 동영상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개인 선택과 결정을 보장받을 권리인 자기결정권에 대한 이해와 유해 매체 대처 등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초등용과 중등용으로 나눠 도교육청이 제작했다.
초등용은 총 4편으로 ▲자기결정권 이해 ▲온라인 예절 ▲디지털 성범죄 대응 등의 내용을 담았다.
중등용은 총 3편으로 ▲디지털 성범죄 이해 ▲개인정보 유출 유의 ▲내 온라인 공간 예절 등을 다루고 있다.
동영상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 TV’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이 자료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이 수업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젝트 수업이 가능한 모든 자료를 각 학교에 보급한다.
도교육청 심한수 학생생활인권과장은 "이번 자료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이 수업에서 내실 있게 이뤄지도록 돕고자 제작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공동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 과장은 이어 "안전한 학교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교 내 불법 촬영 전수 점검도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다문화 학생을 위해 중국어, 러시아 번역본도 다음 달에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