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고준호 정책위원장(파주1)은 26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교육지원청 행정과 성과관재팀 강은정 팀장과 함께 폐교재산 활용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고준호 의원은 지역구 내 있는 광탄면 신산초 영장분교를 기존의 보존·관리 위주의 폐교재산 활용도 좋지만 큰 틀에서 지역과 상생하는 활용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폐교에 대한 활용방안에 있어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며 "이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활용방안 또한 논의해보겠다”고 밝혔다.
고준호 의원은 “폐교 시설과 용지가 유휴자산으로 방치되지 않고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종합적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며 "광탄면의 경우 주민 활동을 위한 거점 공간이 필요한데, 폐교를 활용한 주민 커뮤니티센터가 생기게 된다면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뿐 아니라 지역발전의 활력소도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고 의원은 이어 "파주시 교육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고 의원은 이날 파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2023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관련 보고도 받았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평일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